시즌방은 스노우보드시즌에 보드장 부근의 방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즌방의 운영은
통상 동호회나 학교, 회사 동료간의 친분 있는 사람들이 방 대여료를 분담해서 이용합니다, 그리고 시즌동안 필요한 생필품등도 각자 조달하던가, 회비를 겉어서 구입하기도 하며, 가끔 방의 여유공간이 있을때 게스트로 방 사용료를 받아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생필품을 구입하기도 합니다.
시즌방의 가격은
시즌방의 가격은 방의크기, 보드장과의 거리, 시설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성우리조트 앞에 위치한 아파트의 경우 시즌 3개월 동안 300만원을 넘기도 하며 10명 정도의 인원이
30만원 내외의 비용으로 사용하기도 하며 , 좀 떨어진 허름한 민박의 경우라면 시즌동안 1인당 15만원 선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시즌방은 언제구하는게 좋은가
보드장 앞의 목좋고 쓸만한 시즌방은 시즌 시작전 8월 정도면 이미 소진이 됩니다.
그리고 왠 만한 곳도 10월 이전에 소진이 되니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시즌방 게스트요금은
게스트 요금은 방을 운영하는 곳마다 틀리지만 대부분의 게스트들이 친분이 있기때문에 적게는 공짜(이건 예의가 아니지요) 통상 \5,000~\10,000/박 입니다.
시즌방 선정시 고려할 사항 및 유의점
고려사항으로는 가장 중요한 거리지요 걸어 갈 수 있는 곳이라면 가격이 많이 비쌀것입니다.
화장실의 유무, 화장실이 방 안에 있는 지 밖에 있는지 세면장은 있는지 샤워시설은 있는지,
취사는 가능한지(민박을 하는 집이 음식점일경우 좀 까다롭더군요),
보일러는 잘 나오는지(방의 구석 구석), 관리비는 방 금액에 포함되어 있는지 등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한가지 조언을 드리자면 보드장에서 가깝기는 하지만 차를 타야 한다면 더욱 멀리 있는 곳에 숙소를 알아보는것이 유리합니다.
어차피 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라면 1분을 가던 10분을 시간상의 차이일뿐 같은 가격으로 멀리 나갈경우
훨신 넓고 시설이 좋은 방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